길이있으니길을잃는다

마지막으로 [b]

길이 있으니 길을 잃는다

온라인 서점으로 이동 ISBN:4167248425
요무쿠수리 시리즈 33권째.

사회전반에 재밌는 일화들의 모음집이고 일본에서 스터디셀러이다. 국내 여러 연설문이나 비슷한 포멧의 글이 실리는 난에 종종 이 책에 실린 일화가 소개되는 경우도 있는 이 시리즈가 어느새 33권이 나왔다.

만약 한국에서 이런책이 나왔다면 아마 안샀을 것이다. 여백 펑펑!, 하드카바, 고급종이 등등으로 읽기 힘들고 두껍고 비싼 그런 책이 됐을 테니. 문고판으로 딱 맞는 이책은 교보에서 6,000원에 살수있다.

재밌는 일화들이 역시 많았다. 이번 시리즈 제목으로 사용된 "길이 있으니 길을 잃는다"는 등산할때 길이있으면 현재위치를 확인하면서 가지 않고 타성으로 가다가 결국 길을 잃게된다는 내용이었는데, 허형만 선생님이 포병일화로 목표물을 맞추기 위햇는 자신의 현 위치를 정확히 파악해야 한다는..그 말과 오버랩되었다.

그보다 몇일전 만보계여행이라고 만보계로 걸은 거리만큼 일본을 횡단하면서 가상의 여행기를 적어나가는 사이트를 발견해서 우와 재밌겠다. 싶어서 나도 해보고자 했던 생각을 하게한 홈페이지이가 있었다. 그러나 자가용 출퇴근이라..그다지 실현가능성이 없어보였는데..이번 책에 소개된 것에는 계단을 오른 높이로 에베레스트 등정이라는 일화가 있었다.

계단 한단이 18cm. 에베레스트의 높이가 8,850m이니까 계단을 오른 만큼 에베레스트를 등정하는걸로 계산하는 것이다. 집이 15층이니 한번 버추얼 에베레스트 원정을 해봐야겠다는 생각을 가지게 만든다.(See Also VirtualMountaineering)

내일부터 도전해야지.-- Nyxity 2003-4-1 22:26



책분류;;
트랙백 주고받기

마지막 편집일: 2004-6-28 5:11 pm (변경사항 [d])
2259 hits | 변경내역 보기 [h] | 이 페이지를 수정 [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