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책을고르는방법

마지막으로 [b]

제목은 상당히 거창하다만....;;;
쓸 내용은 빈약하다못해 안본것만 못하다 할수 있을지도.
어디까지나 잡담코너에 있는 글이라는걸 유념해두시길.;;;

1.작가를 본다. - 칼세이건, 에쿠니 가오리, 요시모토 바나나 등은 책을펼쳐보기도 전에 두근거려지는 작가들이다.당연히 '최'우선적으로 선택.

2.책 겉면을본다. - 대충보면 최근것인지 옛날건인지 짐작할수 있는데. 가능한한 최근것을 고른다. 꼭 그게 �I찮다곤 할수 없지만... 어차피 모든책들을 일일이 보면서 평가할순없는 일이니깐.

3.책 제목을 본다 - 사실 그다지 중요시 여기진 않는 요소지만...선호하는 단어는 있다. 예를들면 "~까페", "~읽어주는 남자/여자" , "소설로읽는~" 등등이다.

4.베스트셀러,추천도서 - 란 이름에 혹하지 않는다. 오히려 베스트셀러,추천도서 딱지붙은것을 피하는 경향이 약간 있다. 딱히 이유는 없지만, 누가 물어보면 이렇게 대답한다.
"다른사람 다읽은 책인데, 궁금하면 아무사람 붙잡고 물어보면 되는거 아냐?"
물론 진심은 아니다.사실,읽은책중 베스트셀러딱지붙은것도 꽤 많다. 모르고 선택한거긴하지만 말이다.

5.알고싶은 분야를 정한뒤, 그것에대한 입문서를 찾는다. - 그래서 선호하는 단어중 하나는 "쉽게읽는~" 이다.

6.못읽을것 같으면 주저없이 다른책으로 바꾼다. - 집착은 금물. 다시 그책이 땡길때까지 조용히 다른걸 읽고 있도록.

0.무엇보다도.......책을 몇번넘겨보면서 내용을 대략파악해서 선택하는게 가장 좋은방법이다.
1~6번까지의 헛소리들에 너무 연연해하지 말것. http://nyxity.com/wiki/emoticon//emoticon-smile.gif


저같은 경우에는 일간지 북세션이랑 예스24 신간소개에서 1차로 뽑아봅니다.

제목과 주제가 제대로 선정되었거나 관심있던 것일 경우 일단 체크를 하죠. 목록을 작성한 후 한두달에 한번씩 서점에서 제책상태를 중심으로 체크하죠. 물론 비문이 있는지도 보구요. 저자약력이나 출판사경력도 포인트죠. 전에 어떤 논문이나 책을 냈는지 보면 어느정도 돈주고 사기 아까운 책은 골라지는 것 같습니다. 그다음에는 심사숙고해서 3번이상 볼 책, 두고두고 옆에 놓고 볼 책을 삽니다. 여기에서 걸러지는 책들은 도서관을 이용할 때 보게되는 거죠. http://nyxity.com/wiki/emoticon//emoticon-laugh.gif -- Prouder 2003-7-25 18:39

트랙백 주고받기

마지막 편집일: 2003-7-31 1:07 pm (변경사항 [d])
1803 hits | 변경내역 보기 [h] | 이 페이지를 수정 [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