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얀의스케치교실

마지막으로 [b]

다얀의 스케치교실 ダヤンのスケッチ教室

온라인 서점으로 이동 ISBN:4122046025
고양이 관련 그림책인 '다얀'시리즈를 그린 저자의 스케치 교실이다. 주로 색연필과 수채화를 중심으로 하고 있다.

책은 노하우나 설명서라기 보다는 먼저 스케치의 즐거움을 강조하고 있다. 단순히 오늘 먹은 완두콩을 하나 수첩에 초록색 색연필로 원을 그리는 것만으로 충분히 스케치라고 하면서 진입장벽을 낮추고 있다. 단순히 낙서의 연장선이라고 하면서 말이다.

먼저 간단히 주변의 좋아하는 물건부터 그리는 연습을 하라고 한다. 그리고 원이나 타원, 도형을 그리는 연습을 하면 좋을듯 하다. 노하우를 하나 언급하자면 스케치북의 선을 이용해서 수평, 수직을 맞추라는 것. 그리 새로운 내용은 아니지만 선을 그리면서 의식을 하면 좋을 듯 하다. 또하나 시장 풍경같은 것을 그릴때는 가까운 사물과 먼 사물 한가자씩 랜드마크를 정해서 그리고 나머지 세세한 부분을 채워나가면 쉽게 그릴 수 있다고 한다.

문고판을 내면서 개정된 부분은 물통이 달린 붓에 대한 언급. 야외 스케치를 나갈때 짐이 많아지는 점이 문제인데, 물통이 달린 붓을 이용하면 짐을 상당량 줄일 수 있다고 한다. 보면서 굉장히 편한듯한데 한국 화방에서 파는지 모르겠다.

사진기를 놓고 어디 여행가서 스케치를 해보고 싶어진다. -- Nyxity 2006-1-17 16:34



책분류
트랙백 주고받기

마지막 편집일: 2006-1-17 4:34 pm (변경사항 [d])
1765 hits | 변경내역 보기 [h] | 이 페이지를 수정 [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