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감각을체득하자

마지막으로 [b]

마켓 감각을 체득하자 マーケット感覚を身につけよう

온라인 서점으로 이동 ISBN:4478064784
흔히 결혼시장, 취업시장 등의 불특정 다수의 수요자와 공급자가 만나는 곳은 다 시장으로 규정하고 경제학적인 분석을 한다. 본서에서 말하는 '마켓감각'이라는 말은 경제학에서 말하는 '시장'이다.
たとえ物々交換であっても、不特定多数の買い手と売り手がマッチングされ、なんらかの価値を交換するなら、それらの場所は、すべて市場と呼ぶことができます。 この定義に沿って考えれ ば、就職活動も学校選びも婚活も、すべて市場です。

물물교환이라고 하더라도 불특정다수의 사는 사람과 파는 사람이 매칭되어 어떤 가치를 교환한다면, 그 장소는 모두 시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정의에 따라 생각한다면 취업할동도, 학교를 고르는 것도, 결혼활동도 모두 시장입니다.

(Kindle Locations 250-252)

각 사징에서 거래되는 '가치'를 제대로 파악하자는 것이 본서의 내용이다.

このように、それぞれの市場で売られているもの( = 取引されているもの) は、米やスイカ、自動車といったモノではなく、なんらかの「 価値」 です。 身の回りの市場を見たときに、 そこで取引されている価値は何なのか。 それを理解できる能力 = マーケット感覚が、 これからは重要になるのです。

이처럼 각각의 시장에서 팔리는 것(= 거래되고 있는것)은 쌀이나 수박, 자동차같은 물건이 아니라, 어떤 '가치'입니다. 자신의 주변에 있는 시장을 봤을 때 그곳에서 거래되고 있는 가치가 무엇인지, 그것을 이해할 수 있는 능력 = 마켓 감각이 앞으로는 중요해집니다.

(Kindle Locations 332-334)

사실 경제학을 배운 사람에게는 전혀 새로운 내용이 없지만, 이 사고의 틀을 각각 어느 상황에서 적용하여 어떻게 분석하는지 사례를 들고 있는 것이 재밌었고 도움이 되었다.

물론 역시 가장 중요한 것은 실천이다.

とりあえずやってみる → 失敗する → 市場からフィードバックを得る → それを参考にして、 もう一度やってみる」 というプロセスをできるだけ何度も繰り返すことが重要なのです。

"우선 시도해 본다. → 실패한다 → 시장에서 피드백을 받는다. → 이를 참고로 다시 한 번 해본다."는 프로세스를 여러번 반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Kindle Locations 2042-2044)

내 주변에 형성되어 있는 시장이 어떤 것이 있는지 찾는 것 부터 시작해보자. -- Nyxity 2015-12-17 2:42 pm



책분류 | 경제분류
트랙백 주고받기

마지막 편집일: 2016-3-9 2:35 pm (변경사항 [d])
401 hits | 변경내역 보기 [h] | 이 페이지를 수정 [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