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의목소리

마지막으로 [b]

별의 목소리(2002)


'호시노코에'라는 단어가 신비로 애니피아에서 여기저기 들썩였다. 도대체 뭔가 하고 찾다보니 신카이 마코토라는 사람이 혼자서 제작한 애니메이션 '별의 목소리(ほしのこえ)'라고 해서 호기심에 다운받아보았다.

이건..감동이었다. 인물 작화가 조금 아쉽긴 했지만 설정과 대사, 그리고 전편을 넘나드는 빛.. 빛의 예술이었다.

스토리는 분명 인류와 외계인간의 싸움에 서로 떨어진 연인들의 이야기..라는 것이겠지만 주제는 오히려 그 '떨어진'이란 곳에 있다(외계인은 엑스트라..^^). 한 사람은 전투최전방으로, 한 사람은 지구에 남으면서 e-mail을 보내기에도 점점 더 많은 세월의 간격(전송에 몇년이 걸리는)이 생겨난다.

서정적인 이야기를 좋아하는 사람에게라면 꼭 권해주고 싶은 애니메이션이다. 더불어.. 인터넷 검색에서 '별의 목소리'라고 쳐넣으면 리뷰가 줄줄이 올라온다. 관심있는 사람은 찾아보시길..-- Philia75 2003-1-4 10:52


충격이었다. 한사람이 이 모든걸 다 만들다니..

[영원한전쟁]의 서정판이라는 느낌이랄까. 주인공들의 연령대에서 느낄수 있는 그리움이라는 감정. 이 연령대의 경험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공통된 공유경험이기때문에 쉽게 공감하고 쉽게 감정이입을 할수있는 부분이다. 배경이 미래이고 단문메시지가 가는데 8년걸리는 상황이지만..기본적으로 [공유경험]속의 체험이다.

상당히 감동적이다.

역시 항성간 통신은 앤서블로 해야 하나보다.-- Nyxity 2003-1-4 10:45




See Also [별의 목소리 리뷰]새 창으로 열기
애니만화분류
트랙백 주고받기

마지막 편집일: 2004-2-9 1:01 am (변경사항 [d])
3262 hits | 변경내역 보기 [h] | 이 페이지를 수정 [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