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이고사용료없는비독점적인사용권

마지막으로 [b]

싸이 페이퍼 이용약관이 블로거들 사이에 꽤 활발한 논의 대상이 되고 있다. 올블록이나 블코에서도 심심찮게 관련 포스팅을 볼 수 있다.

그러나 포스팅에서 비판하고 있는 내용중 하나인 '세계적이고 사용료없는 비독점적인 사용권'은 회원의 컨텐츠를 다른 불특정 다수의 사람들에게 보여주기 위해 필요한 사항이다.

“세계적이고 사용료없는 비독점적인 사용권”은 “world-wide, royalty free and non-exclusive license(s)”의 번역이다.

즉 인터넷상에서 불특정 다수의 전세계의 사람들에게(world-wide) 댓가없이 (royalty free), 비독점적으로 배포할 수 있는 권리(사용권)을 해당 인터넷 서비스에 저작권자인 가입자가 부여한다는 말이다. 이 조항이 없다면 인터넷 서비스 자체가 무효가 될 수 있다. 저 조항이 없다면 가입자가 올린 글이 특정 인물에게만 아니면 특정 국가의 특정 서비스를 사용하는 사람만이, 아니면 어떤 대가를 지불해야먄이 볼 수 있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다는 말이다.

불공정 약관이나 횡포를 시정해야 하는 것은 정말 필요한 일이나 자신이 비판하고 있는 내용이 정확이 무엇인지 알고 비판을 해야 비판이 먹힌다. 현재 싸이월드의 이용약관에 대한 비판은 좀더 냉정해질 필요가 있다.


See also

이름:  
Homepage:
내용:  


저작권분류 | 받은 트랙백 [3]
트랙백 주고받기

마지막 편집일: 2006-1-3 1:27 pm (변경사항 [d])
3620 hits | 변경내역 보기 [h] | 이 페이지를 수정 [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