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커피

마지막으로 [b]

[아름다운커피]새 창으로 열기 - 아름다은 가게에서는 공정무역으로 거래된 커피를 판매하고 있다.

- 세트 - 모카브랜드 - 헤이즐럿

판매하는 것은 분쇄된 커피와 티백형식. 게다가 헤이즐럿 등의 향커피도 있는 것으로 보아 그리 크게 기대는 못할듯 했다. 모카브랜드 원두(분쇄된 것)을 구입했는데, 지나치게 기대를 안해서인지 생각보단 괜찮았다. 200g에 8000원으로 다소 비싼편인데 공정무역을 생각하면 수긍할만한 가격이라고 할 수 있다.

그렇지만 아름다운커피가 주류로 자리잡기 위해서는 몇가지 개선 사항이 필요한 듯 하다.

  1. 분쇄된 상태로 파니 신선도면에서 꽝일 수 밖에 없다. 최소한 분쇄하지 않은 원두도 같이 팔아야 할 것이다.
  2. 배전은? 배전두를 수입하는지, 생두를 수입하고 한국에서 배전하는지 모르겠다. 신선도 면에서 당연히 생두를 수입하고 한국에서 배전해야 할 것이다. (그것도 괜찮은 로스터가 제대로) 물론 배전후 14일이 지난 것은 판매하지 않기.
문의 결과 국내에서 배전하고 1개월 이내 유통을 한다고 한다. (어쩐지. 생각보다 괜찮더라니.)

포장 상자등은 심플하고 군더더기 없어서 좋다. 단순히 공정무역의 커피를 판다는 것에 만족하는 것이 아니라 제대로 커피를 아는 사람을 통해 제대로된 커피를 판매한다면 더욱 괜찮은 호응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 Nyxity 2006-1-25 14:45 --- See also 공정무역


이름:  
Homepage:
내용:  

커피분류
트랙백 주고받기

마지막 편집일: 2008-2-26 9:30 am (변경사항 [d])
2786 hits | 변경내역 보기 [h] | 이 페이지를 수정 [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