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마토나데시코

마지막으로 [b]

야마토 나데시코 やまとなでしこ

Upload:nadesiko1.gif
주인공 사쿠라꼬(마츠시마 나나코)는 가난에서 벗어나기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부자 남자와 결혼하려고 한다. 이를 위해 직장도 부자를 만날 기회가 많은 스튜어디스를 선택하고 자신의 미모를 잘 활용할 줄도 안다. 한편 남자주인공인 오스케(츠츠미 신이치)는 MIT에 수학을 공부하러 갔다가 아버자기 돌아겨서서 생선가게를 유지하기 위해 학업을 포기하고 가업을 잇는 그렇고 그런 남자인데 친구인 의사가 스튜어디스와 미팅이 있다면서 억지로 끌고왔다가 운명적인 만남이 시작된다.

한국 드라마의 신데렐라 스토리는 착하고 가난한 여자가 재벌2세 등과 행복한 결말을 맞는 그런 내용이 주로 되고 있다. 주인공은 돈같은 것은 안중에 없고 난 정말 이 남자를 사랑해! 하면서 온갖 고난을 이겨내는 내용으로 되어있다. 그래서 차리리 이 드라마의 기본 컨셉인 "난 가난이 정말 싫어. 외모가 되니까 난 부자남자 꼬셔서 가난에서 벗어날래!" 라고 노골적으로 본심을 드러낸 편이 더 보기에 속이 편하다. 결론이 돈보다는 마음이다고 대충 사람들은 알고 있기 때문에 얼마나 그 과정을 설득력 있게 그려 나가는가가 이 드라마의 재미를 이루는 요소라고 할 수 있다. 하나씩 하나씩 그 과정을 쌓아가면서 자기도 모르게 이미 사랑하고 있었다고 깨닫게 하는 부분은 어느정도 설득력이 있었다.

다만 적극적이지 못하고 외적으로 장점이 없는 남자에 미녀가 먼저 다가와 준다는 판타지는 물론 감정이입하면서 보긴 했지만 좀 벗어날 때가 되지 않았나 싶다.

P.S.

  1. "우리집은 드라마 세트장이 아니야!"
  2. 돈은 사람을 배반하지 않아.
  3. 남자주인공이 어디서 많이 봤다 싶었더니 런치의여왕에 나온 켄이치로!.. 역이 바뀌니 멋있어 보이는군.

--- 아아.. 우주전함 나데시코인줄 알았다... 으으으.. -- Sung Jin 2004-10-19 11:05



드라마분류
트랙백 주고받기

마지막 편집일: 2004-10-19 11:05 am (변경사항 [d])
2726 hits | 변경내역 보기 [h] | 이 페이지를 수정 [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