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번서바이벌입문

마지막으로 [b]

アーバンサバイバル入門 어번 서바이벌 입문

온라인 서점으로 이동 ISBN:4906905145
저자는 사슴사냥을 하면서 음식을 현지 조달하는 식으로 서바이벌 등산을 하는 사람으로 유명하다. 등산 때 뿐 아니라 일상의 삶이 자신의 손으로 생활을 하고 싶다는 생각을 해서 요코하마에 가능한 환경의 집을 구해서 어떻게 살고 있는지 사진과 그림으로 자세히 소개하는 것이 본서이다.

닭을 기르고, 사슴을 사냥하고, 강에서 가재와 초록거북(!)을 잡아 먹는 생활상이 펼쳐진다. 베어그릴스같은 삶이 그다지 도시에서 멀리 떨어지지 않은 주택가에서 벌어지고 있는 것이다.

재밌던 것은 달걀이야기. 사슴을 사양하고 내장이나 잡고기 등을 닭에게 주면 그 다음날 달걀 맛이 달라진다고. 이런 것을 보면 You are What you eat 라는 말이 사실일듯. 물론 이를 위해 닭을 기르고 있고 암닭 여러 마리에 수탉을 몇 마리 길러 번식도 시키고 있는데, 수탉이 어느 정도 나이가 들어서 새벽에 울기 시작하면, 아무래도 주택가라서 상황을 보다가 잡는다고 한다.

또 놀라운 것은 초록거북. 애완용으로 기르다 버려진 애들이 계곡에서 꽤 많이 살고 크기도 큰데, 잡아서 자라탕식으로 요리하면 자라보다 맛있다고 한다!

그리고 역시 정원에서 여러 작물을 키우는 것은 기본.

이런 삶을 동경하기도 했지만, 역시 난 도시의 편리한 생활이 좋고, 닭을 직접 잡거나 동물을 잡아서 요리하는 것은 아무래도 무리일 듯.

그래도 그이 삶의 방식에 대해 대리만족을 느꼈다. -- Nyxity 2018-6-2 10:08 pm



책분류
트랙백 주고받기

마지막 편집일: 2018-6-2 10:08 pm (변경사항 [d])
10 hits | 변경내역 보기 [h] | 이 페이지를 수정 [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