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혈구입바이블그페라리주십시오

마지막으로 [b]

열혈구입바이블 그 페라리 주십시오 熱血購入バイブル そのフェラ-リください!

온라인 서점으로 이동 ISBN:406179678X
우연한 기회에 페라리를 타보고 감명을 받은 평범한 샐러리맨이 왜 페라리에 매료되었고 어떻게 구입하게 되었는가를 쓴 책이다.

한때 슈퍼카라는 존재는 일반 차들이 범접할 수 없는 저 높이, 저 먼 곳에 있는 존재였다. 하지만 세계를 석권한 일본차의 기술진보는 실로 놀라울 정도라서 최고속 등 단순한 자동차 성능만 보면 일본차들이 더 뛰어난 경우가 많다. 페라리의 경우 신뢰성은 최저이다. 비오는 것을 전혀 염두하지 않은 설계, 버스를 운전하는 기분이 들게 만드는 커다란 차체, 약간의 요철이 그대로 핸들링에 전달하는 느낌 등. 코너링, 가속력 등에서 뭐하나 크게 좋은 점이 없다.

하지만 여전히 페라리는 페라리의 아우라를 뿜어대고 있다.그 존재자체가 예술이라는 말과 함께 빨리 달리기 위함이 아닌 아무 목적성이 없는 차라는 저자의 말이 와닿는다. v12의 엔진사운드가 마치 교향곡같아 머리속아 하야게 되는 경험을 한다면, 그 많은 불편을 감수하고서라도 페라리를 사게 된다는 것이다.

저자가 밝힌 페라리의 진실

  1. 페라리는 느리다. : 페라리가 빠르다는 것은 거짓말. 일반인이 살수있는 범위의 중고 페라리는 느리다고 생각해야 한다. 빠른 스포츠카를 사고싶다면 GTO나 사라.
  2. 사기전에 어떤 수를 쓰더라도 한 번 스티어링을 만저봐라 :그 많은 희생을 치루고서라도 페라리를 왜 사고 싶은가. 산 후 실망하면 늦다. 사기전에 한 번 스티어링을 만저보고 자신에게 물어보라.
  3. 페라리는 야만스런 차다. :포르쉐는 호쾌, 페라리는 섬세라는 이미지가 있다. 하지만 페라리는 야만스런 차다. 조립은 조잡, 주행은 변덕, 충돌안정성은 최저. 적진에 들어가는 병사의 심정으로 차를 몰아라.
  4. 싼 데는 이유가 있다. 비싼 데는 반드시 이유가 있는 것은 아니다. :좋은 물건이 쌀리가 없다. 싼 것은 반드시 그 이유가있다. 그럼 비싸면 좋은건가 하면 그건 또 아니다.
  5. 10년 넘은 물건은 폐차 직전이라 생각해라 :국산차(일본차)도 10년 지나면 걸레가된다. 페라리가 걸레가 안 될리 없다. 디노같은걸 사면 움직이게 만든는데 막대한 돈이 든다.
  6. 중고 페라리를 산다는 것은 도박이다. :아무리 좋은 것을 고르려고 노력햇도 상태가 좋았던 것은 살 당시일 뿐. 그 후 언제 망가질지 모른다. 페라리가 망가지냐 아니냐는 운이다.
  7. "페라리니까."로 모든 것을 단념하라. :구매하면 돌이킬 수 없다. 에어사지탱크가 대폭발을 일으켜도, 타이밍벨트가 끊어져도, 비트에게 추월당해도 어떤 일이 발생하더라도 포기해라. 페라리로 고통을 받는 것은 쾌감이다.
  8. 국산(일본산) 스포츠카와 배틀하지마라. :중고 페라리를 사고 국산 스포츠카를 이길려고 생각한다면, 상대가 초보운전일 경우에만 하라. 실력이 대등하다면 절대로 진다. 같은 필드에 나서면 안된다. 이쪽은 화석이고 상대는 현역이다.
  9. 움직이면 다행이다. 긍정적으로 생각해라. :페라리를 산 경우 작동하지 않는 상태를 출발점이라 생각해라. 국산차처럼 만전의 상태에서 마이너스로 생각하면 불행해진다. 움직이면 만세!다. 움직이지 않는다면 구경하면된다.
  10. 페라리는 지상유일의 자동차예술이다. :페라리는 양산차형태를 한 예술이다. 예술에 성능은 없다. 경탄, 감탄, 경외와 같은 감성만 있다. 다른 자동차와 몇 만 광년이나 떨어진 고독한 존재라는 것을 잊어선 안된다.

페라리광의 눈물겨운 구입기와 그 후의 이야기를 낄낄거리면서 읽을 수 있었다. 페라리 테스타로사의 경우 바디의 강성도 약해서 약간 타이트한 코너를 공략했더니 리어글래스가 깨져버렸다는 일화를 들었을 때는..역시 결함차..라는 느낌이 들었다. 저자가 1년동안 고장난 부분이 없자 모든 사람이 "기적이야!"라고 말하는 부분을 보면서 그럼에도 그런 차를 타게 만드는 매력을 만들어낸다는 점이 대단하다고 생각했다. -- Nyxity 2005-1-9 20:21

흑. 이런 때는 일본어 잘하는 게 열라 부러움. 나도 재밌는 책 읽고 싶어 T.T - 에라

See also

책분류 | 자동차분류
트랙백 주고받기

마지막 편집일: 2013-11-28 9:34 am (변경사항 [d])
4071 hits | 변경내역 보기 [h] | 이 페이지를 수정 [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