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3만엔비즈니스

마지막으로 [b]

月3万円ビジネス 월 3만 엔 비즈니스

온라인 서점으로 이동 ISBN:4794967616
여유없이 바쁘게 돈 벌며 사는 것보다, 조금 일을 덜하고 덜 받고 여유있게 살면 안 될까 생각하는 사람이 많이 늘고 있는 것같다. 자신이 정말 좋아하는 일이 아니라면..

저자는 그 해결책을 제시하고 있다. 월 3만엔의 지역형 소규모 비즈니스를 2-3개 하면서 생활하면 된다는 것이다.

월 3만엔이라는 것은 규모가 크지 않고 지역 밀착형 모델이라 단골 위주의 인적네트워킹의 비즈니스가 가능하다. 또 규모가 커지면(월 3만엔 이상의 규모가 되면) 그 네트워킹안에 있는 사람에게 권한을 줘소 분리하여 월 3만엔 규모를 유지하도록 한다. 이런 비즈니스를 3개 정도 가지고 있으면 생계를 유지하며 살 수가 있다. 가혹한 경쟁도 없다.

아쉽게도 책에서 드는 사례는 한국에서 바로 적용하기는 어려운 내용들이 많다.

일종의 비즈니스서라기 보단,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이야기이다. 후반으로 소비하지 않고 풍요롭게 사는 삶에 대한 주장이 이어진다. 생협과 개인사업이 회색지대 영역에 겹쳐있는 모델이라고나 할까..

오카다 토시오는 이 책에 대한 독서토론을 트위터로 하면서 몇가지 책에 없는 사업 모델을 제시한 바 있다.

현실성이 있는지 없는지 애매하긴 하지만, 현 과다경쟁사회에서 생각거리를 던져주는 책인 것같다. -- Nyxity 2012-11-7 10:55 am


See also [月3万円ビジネス | 分かち合いのビジネスを目指す人の 月3万円ビジネス交流サイト]새 창으로 열기

책분류
트랙백 주고받기

마지막 편집일: 2012-11-7 10:55 am (변경사항 [d])
680 hits | 변경내역 보기 [h] | 이 페이지를 수정 [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