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눈술사슈가

마지막으로 [b]

작은눈술사슈가

Upload:Sugar_001.jpg


2001년 작품이지만, 최근 머리식히기용으로 별 기대없이 한편 두편씩 보다가 이제야 완결에 다다른 작품. 유럽풍의 어느 자그마한 독일 마을에서 눈 커다랗고 얼굴 동그란 견습 계절술사들과 마을의 피아노를 좋아하는 한 여자아이의 만남과 우정을 다룬 동화스런 애니메이션이다.

스토리는 정식 계절술사가 되기 위해 '반짝이'란 것을 찾아 '마법의 꽃'을 피워야 하는 눈술사 슈가와 그 친구들이 바람술사 페퍼, 태양술사 솔트와 유명한 피아니스트였던 엄마를 잃고 할머니와 함께 사는 씩씩한(?) 여자아이 사가와의 우정, 싸움, 그리고 화해를 다룬 에피소드 모음이다.

하지만 그것보다 이 애니를 돋보이게 하는건 배경들.. 사가가 아르바이트하는 커피점에서는 커피를 볶고, 분류하고, 그라인더로 갈고, 드리퍼로 커피를 내린다. 마을 광장에서는 와플을 파는 손수레가 있고, 마을 주위로는 푸른 언덕에 숲이 펼쳐져 있다. 골목골목마다 뾰족지붕의 집, 여러 가게들.. 그리고 분수가 있는 광장, 축제.. 유럽을 연상케하는 이런 배경이 아름답게 펼쳐지는 배경이 참 이쁘다는 생각이 들게 한다.

후반의 21편 정도부터는 잠깐 생각할 거리를 주는, 잠깐 눈물을 흘리게 하는 스토리 진행도 좋다. 몇편 보다보면 오프닝송을 흥얼거리게 될듯.. https://nyxity.com/wiki/emoticon//emoticon-smile.gif -- Philia75 2003-4-14 22:52



애니만화분류 | 커피분류
트랙백 주고받기

마지막 편집일: 2003-8-28 4:20 pm (변경사항 [d])
2762 hits | 변경내역 보기 [h] | 이 페이지를 수정 [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