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부터시작하는도시형수렵채집생활

마지막으로 [b]

ゼロから始める都市型狩猟採集生活 0부터 시작하는 도시형 수렵채집 생활

온라인 서점으로 이동 ISBN:4778311752
Tokyo0엔하우스0엔생활의 연장선. 홈리스에서 배운 도시에서 의식주를 해결하는 방법이다.

어렸을 때 로빈슨 크루소의 이야기에 매료되어서 서바이벌 관련 책을 탐독했던 사람에겐 매력적인 내용이다.

홈리스의 생활을 간접적으로 접하고 나면 뭐랄까, 같은 거리를 보더라도 시점이 달라지게 된다.

ぼくは本来、人間というものは、生活そのものからさまざまな刺激、興奮、感動を受け、偶然起きるとてつもない出来事を楽しむために生きているのだと考えている。

「どうすれば、この生活がもっと面白くなっていくのか?」 そのヒントを一緒に探していこう。 きみが住んでいる街のすぐ裏側に、ゾクゾクするような、信じられない世界が存在しているのだ。

나는 본래, 인간이란 생활 그 자체에서 다양한 자극, 흥분, 감동을 받고 우연이 발생하는 엄청난 일을 즐기기 위해 산다고 생각한다.

"어떻게 하면 이 생활이 더 재밌어지는가?" 그 힌트를 같이 찾아보자. 당신이 살고 있는 거리 바로 뒷켠에는 오싹해질 정도로 믿기지 않는 세계가 존재하고 있다. (Kindle Locations 349-353)

의식주의 대부분을 외부에서 주어지는 것으로, 돈을 주고 구매하는 것으로 여기는 현대사회에서 돈을 안 들이고 생활하는 방법 등이 나오는데, 사실 그 방법이 아니라 중요한 것은 자신이 자신의 생활을 직접 통제하고 있느냐 아니냐 하는 점이다.

「〇円で生きていくこと」は目的ではなく、ただの方法でしかない。〇円で生きる方法が見つかったとき、そのやり方で「 どう生きるか」 が肝心 なの だ。

"0엔으로 살아간다"는 것은 목적이 아니라 단순한 방법에 불과하다. 0엔으로 생활하는 방법을 발견했을 때 그 방법으로 "어떻게 살것인가"가 중요하다.

(Kindle Locations 457-458)

ようするに、家というものには常に、「いつかは壊れる」という前提が隠されている。そのことを確認しておき たい。

즉, 집이라는 것은 언제나 "언젠가 망가진다"는 전제가 숨겨져 있다. 이 점을 확실히 하고 싶다.

(Kindle Locations 926-927)

自分で決断をし、その決断が即結果に結びつく。 結果が直接自分に跳ね返ってくる。そういった経験こそが、彼らを創造的たらしめているので ある。

자신이 결단을 하고, 그 결단이 즉각 결과로 이어진다. 결과가 직접 자신에게 돌아온다. 이런 경험이야 말로 그들을 창조적으로 만드는 것이다.

(Kindle Locations 1243-1245)

현대사회에서는 이부분의 유리가 심해지고 있다. 그런 점에서 조금은 멈춰서 생각할 거리를 던져주는 것같다. -- Nyxity 2015-12-21 10:43 am



책분류
트랙백 주고받기

마지막 편집일: 2015-12-21 10:43 am (변경사항 [d])
362 hits | 변경내역 보기 [h] | 이 페이지를 수정 [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