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tiveX

마지막으로 [b]

링크 모음은 FireFox/Cooliris 확장기능으로 링크를 따로 열어보지 않고도 편하게 감상할 수 있습니다.

1. 윈도우 비스타 관련 문제 관련
2. 공인인증서 및 인터넷 뱅킹 관련
3. 전자정부 웹표준 준수 관련
4. IE8 문제
5. 기타

[edit]1. 윈도우 비스타 관련 문제 관련

윈도 비스타에서 액티브 X가 정상 작동하지 않는다는 사실은 작년부터 꾸준히 제기되었다. 송 차장은 “액티브 X에 대한 정책이 바뀌면서 혼란이 생길 것을 우려해 작년 8월부터 포털, 게임, 쇼핑몰 등 사람들이 자주 찾는 사이트들과 협력해가면서 액티브 X 문제를 해결해왔다”면서 “네이버와 다음 등은 발 빠르게 대응을 했지만 ‘출시되면 그때 바꾸지’ 하고 미적거렸던 곳에서 지금 소동이 벌어지고 있다”고 꼬집었다.

오래 전부터 변화를 예고하고 가이드라인을 제시해온 MS로서는 모든 책임을 뒤집어쓰는 게 억울하겠지만, 윈도 XP에서 액티브 X를 적극적으로 밀어붙였던 원죄를 벗어날 수는 없다.

현재 가장 문제가 되는 분야는 온라인 뱅킹과 공공 기관 사이트이지만 “지금 한창 손을 보고 있으므로 2월 말까지는 해결이 될 것”이라는 게 MS의 생각이다(하지만 3월 들어서도 문제는 완전히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송 차장은 “MS 본사는 한국의 현재 상황을 걱정하면서도 액티브 X가 거의 표준처럼 자리 잡은 것에 대해서는 의아해한다”며 “MS가 웹 표준을 따르기로 한 이상 지금이라도 대안을 찾아나서야 한다”고 조언했다.

더 안전한 환경을 갖춘 사용자에게 자신의 알량한 서비스를 지속시키기 위해 안전성을 포기하라고 권고하는 서비스는, 자신의 이익을 위해 사용자의 권리 따위는 언제라도 내버릴 수 있는 서비스라는 뜻이기도 하다.

이런 일 그냥 안 넘기기 때문에 정통부에 민원 넣으려고 접속했다.

제기랄.

정통부도 비스타에서 제대로 안 돌아가는구나. 민원 입력 화면에서 주소 입력 링크를 클릭해도 주소 검색 팝업이 안 열린다. 스크립트를 어떻게 만든 것이냐. ㅜ.ㅜ

[edit]2. 공인인증서 및 인터넷 뱅킹 관련

[edit]3. 전자정부 웹표준 준수 관련

이처럼 액티브엑스를 사용하는 이유에 대해 건보공단 관계자는 “윈도우즈 비스타 관련해서는 연구 중이지만 액티브엑스를 제외한 다른 방식의 공인인증 프로그램에 대해서는 논의해 본 적도 없다”고 전했다.

그는 또 “액티브엑스 문제에 대해서는 뉴스를 봐서 알지만 공공기관에서 반영해야 한다는 지시를 받은 바 없다”며 “바꿔야할 필요성에 대해서는 느낀 바 없다”고 말해 사실상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는 상황이다.

우리가 필요한 것은 "심플한 시스템, 엄격한 운영"이지, "복잡한 시스템, 허술한 운영"이 결코 아니다. - 윤종수 <관료주의 심화시키는 IT기술의 발달>

[edit]4. IE8 문제

[edit]5. 기타

대체 언제부터 플래시가 ActiveX가 된거지? http://nyxity.com/wiki/emoticon//emoticon-unsure.gif

IE에서야 어쩔 수 없이 ActiveX 형식으로 설치되는거고 IE를 제외한 다른 브라우저들에게서는 플러그인 형식으로 설치된다.

전 시각 장애인이고 그 중에서도 1급입니다. (완전 안안보여서 스크린 리더- 화면낭독 프로그램를 이용함) 처음에 이 사이트를 접하게된 것이 오픈소스 불여우 때문이였죠. 오픈 소스 철학이란걸 예전에 토발즈 리눅스에서 봤었고 참으로 맘에 들더라고요. 그래서, 오픈 소스 프로그램만 나오면 내심 기뻤답니다. 비록 사용하지는 못하지만.. 그 이후로 계속 오픈 소스관련 프로그램을 찾던 중에 불여우를 알았고 바로 검색해서 사이트 들어갔습니다. 사이트가 열리는 순간 너무나 상퀘했었죠.. 외냐면, 일단 한숨을 쉬지 않아도 되고, 링크의 이름을 외우지 않아도 되서 (링크의 이름을 외운다는건, 그래픽이 덕지덕지 발라진 링크의 경우 음성 프로그램은 파일명을 읽어준다. (예- 로그인 버튼이라면 그래픽 button login 혹은 그래픽 l01 의 형태로 읽어주게된다)) 또한 래이블링 하지 않아도 되서 기뻤습니다. (alt 테그와 흡사한 기능을 함)
정말 요즘에는 인터넷 쓰는것 포기하고 싶은게 한 두 번이 아닙니다. 요센 홈피 언어도 신 언어가 나오다보니 각종 이상한 기법(그런 기법들이 짜증나서 이렇게 표현했음)를 사용해서 홈피를 작성하더라고요. 움직이는 텍스트라든지 특적 부분을 만났을 경우 특정 기능 실행(아이디를 입력하는 편집박스에서 아이디 입력하고 무심결에 화살표 몇번 내리다가 보면 중복검사 하라고 끝도없이 뜨는 것 등등 샐 수 없이 많음)를 모두다 외울 수는 없는 것이고, 항상 이런것이 나온다는 보장도 없기에.. 정말 인터넷도 긴장하고서 써야 하죠. 안그러면 잘 쓰지도 못하는 마우스 열심히 찍어가며 페이지를 불러와야 하니깐.. 오히려 그게 벙거롭기에... 그래서 많은 사이트를 방문하지는 못합니다. 솔직히 새로운 사이트를 가기도 싫고요. 기술이란게 발전하고, 세상이란게 발전한다드만, 오히려 그런 것들이 특정 사람들에게만 도움이 되고 쓰여지기도 하고, 특정 사람들에게는 골치덩어리이며 아주 머리에 불이 오르게 하는 것이 되어버리고...

See also

이름:  
Homepage:
내용:  

컴퓨터분류

트랙백 주고받기

마지막 편집일: 2010-3-10 10:45 am (변경사항 [d])
6928 hits | 변경내역 보기 [h] | 이 페이지를 수정 [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