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llyElliot

마지막으로 [b]

빌리 엘리어트 Billy Elliot


영국에서 뮤지컬로 BillyElliot 을 보고1 다시 영화가 보고싶어져서 DVD를 구입했다. SE버전인데 특전은 삭제된 장면과 이에대한 감독의 해설, 사용한 음악이 들어간 장면과 그에 대한 해설 등이다. 아쉽게도 감독이나 배우의 커멘터리는 없었다.

다시 영화를 보니 빌리가 발레를 하게되는 계기에 대한 부분은 뮤지컬보다 영화가 더 세세하게 표현했다. 먼 발치에서 바라보다 조금식 동화되고 어느새 같이 연습하게 되는 과정이 꽤 코믹하다.

디비디를 사게된 가장 큰 계기는 오디션에 못가게 된 후 집을 뛰쳐나와서 분노의 춤을 추는 장면때문이었다. 음악과 어울리는 탭댄스, 저 언덕위에서 회전하며 내려오면서 추는 탭댄스 장면이 뮤지컬을 보면서 보고싶어졌기 때문이다. 영화에서 그 장면을 다시보면서 만족감이 듦과 함께 뮤지컬에서는 엘튼 존의 오리지널 곡으로 시위진압 전경들 사이에서 빌리가 췄던 다이나믹한 춤이 보고싶어진다. 뮤지컬을 볼땐 영화가 보고싶어지고, 영화를 볼 땐 뮤지컬이 보고싶어지는 무한루프에 빠지고 말았다.

삭제된 장면들도 꽤 재밌었다. 본 흐름과 시간관계상 어쩔 수 없이 잘렸던 장면들 중 일부는 뮤지컬에서 살렸다는 감독의 말에서 뮤지컬을 보고왔다는 뿌듯함이 생긴다고나 할까.

이렇게 된 이상 OST도 사고 싶어지는 것이 수순인데... -- Nyxity 2005-11-10 15:09


See also [DJUNA:빌리 엘리어트]새 창으로 열기

영화분류
각주:
1. NyxityMonologue/10월3일-영국
트랙백 주고받기

마지막 편집일: 2007-3-1 12:42 am (변경사항 [d])
1950 hits | 변경내역 보기 [h] | 이 페이지를 수정 [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