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cretAmbition

마지막으로 [b]

1989년도 제작된 Secret Ambition 이란 뮤직 비디오. (CCM.TV 사이트 주제곡 선정^^)

Michael W. Smith란 유명한 CCM 가수가 i2Eye 란 앨범을 발표하면서 만든 이 비디오는 10여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가장 유명한 미국 CCM 뮤비로 알려져있다. 지금보면 세월의 흔적을 많이 엿볼 수 있는데... 가수의 머리스타일을 보면... 당시의 맥가이버 가 생각나기도 한다.. http://nyxity.com/wiki/emoticon//emoticon-laugh.gif

90년도인가 91년도인가... 기독교방송(CBS)에서 처음으로 외국의 CCM을 소개하면서 감상회인가를 했는데.. 거기서 이 뮤비를 보았었다. 당시는 홈시어터가 별루 안발전해 있었던때라.. 별로 크지 않은 소극장이었지만.... 대화면 프로젝터와 고출력 사운드 시스템에서 나오는 이 뮤비는 감동을 주기에 충분했었다.

시대가 흘러 바야흐로... 아무나 인터넷으로 방송을 송출(?)할 수 있는때가 와서 드뎌 최근에 나온 MWS의 컬렉션 앨범에 있는 DVD를 편집... 자막을 넣고 다운사이징하여 스트리밍으로 소개를 하게되었다. 음질을 좋게 보낼려고하다보니 무려 20메가나되어 속도가 느린 인터넷이나 그밖에 코덱이 없는 컴터에서는 끊기거나 안나올 수 있겠지만 어쨌든 이렇게라도 올리니 기분이 좋다.

이 곡은 CCM이란 음악이 어떻게 정의(?)되어질 수 있는가 하는 실마리를 제공해주고 있다. 요즘은 워낙 다양한 기독교음악이 나오고있지만.. 과거에는 기독교음악을 이야기하 기가 쉽지 않았다. (특히 한국에서는...)

간단히 말해, 음악이 인간의 감성을 통해서 메세지를 전달한다고 하면 이 뮤비는 CCM (Comtemporary Christian Music)이 무엇인가 하는 것을 그냥 화면과 음악으로 보여준 다고 할 수 있다. (복잡한 이야기를 하지않아도 듣고보면 이해가된다. http://nyxity.com/wiki/emoticon//emoticon-laugh.gif )

내년 4월에는 멜깁슨의 The Passion of The Christ가 나온다니.. 내년 부활절에는 그 영화를보고 올해는 이 뮤비를 감상하며 크리스마스의 의미를 되새기길..

.......... 그가 사랑하는 제자들도.. 병고침을 많은 사람들도... 예수님이 왜 이땅에 오셨는지를 알지못했던 사실앞에서... 과연 예수님 어떤 심정이었을까?

아무리 힘들어도... 그 마음을 이해해주는 사람이 곁에 있으면 힘을 낼 수 있는 법.. 그러나 예수님에게는 그 마음을 이해해주는 사람이 한 사람도 없었으니..

트랙백 주고받기

마지막 편집일: 2007-4-11 11:31 pm (변경사항 [d])
2923 hits | 변경내역 보기 [h] | 이 페이지를 수정 [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