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무현 고스톱' 게임이름 사용중지를 ] - ...좀...뭐랄까...좋습니다. 노무현당선자의 캐리커처를 사용하는것은 초상권 침해를 내세울 수 있고, 이름을 사용하는 것도 제재가 가능하죠. 하지만 노무현 당선자의 일대기를 담은 만화를 사전양해없이 출판했다는 것에 유감을 표시한것은 음...너무 민감하게 반응하는게 아닐까 싶군요. 인수위도 자신의 의견에 반대하는 입장에 대해서 수구보수라는 비난을 하는것을 보면서..옛 운동권의 자신의 입장을 반대하는 학생들이나 시위에 참가하지 않는 학생에 대해 반동분자라고 바로 비난을 하고..민주화를 외치면서 자신의 조직은 거의 독재에 가까웠던 것에 대해서는 전혀 개의치 않았던 모습들이 자꾸 오버랩됩는것같아 씁쓸하군요.
[손길승 새 전경련회장, 손병두 부회장 유임 ] - 대통령 인수위의 말.."그동안 우회적으로 여러 차례 지도부 교체를 요구했음에도 불구하고 지도부를 유임시키기로 한 것은 새 정부의 재벌개혁 드라이브에 밀릴 수 없다는 재벌들의 메시지로 읽힌다"...아니..예네들은 임의단체의 구성원도 자신들의 마음대로 이래라 저래라 할수있다고 생각하는지..도대체 법치가 무언지 알고있나 물어보고 싶군요.
[「왜 한국은 불법복제율이 높나요?」] - 저작권, 지적재산권에 관한 개념이 너무 없는 한국..개인적으로 영화나 MP3다운받는거야..세계적인 것이고..잘못된 것이긴 하지만 어쩔수없는 부분이기도 하니 넘어갈 수 있지만...공공부분이나 기업심지어 출판사등...이제는 좀 선진국 수준에 맞는 지적재산권에 관한 개념이 확산되었으면 합니다.
[내 친구-제프리 존스 주한 미국 상의 명예회장 ] - "..지난해 7월 아쉬람에 들어가기 전의 내 몸무게는 1백48㎏이었지만 지금은 1백24㎏. 두번의 아쉬람 입소와 식습관 개선으로 무려 24㎏을 감량한 것이다. 오는 3월에도 아쉬람을 다시 찾을 계획이다.나의 몸무게 목표는 1백㎏이다..." 허허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