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년필구입가이드

마지막으로 [b]

변경사항 (가장 최근의 "일반적인 수정"부터) (다른 사용자에 의한 수정)

변경: 26c26,27
**좋은 펜을 사고 나면 펜을 어떻게 해야 안전하게 가지고 다닐지도 걱정하게 됩니다. 물론 그냥 주머니나 필통에 넣어 다녀도 별 문제는 없지만, 이렇게 고민해서 고른 고가의 펜을 기스와 충돌의 위험에 노출시키기란 내키지 않는 것이 사실이죠. 오로라, 몽블랑, 크로스 등 가죽 제품을 함께 생산하는 회사에서는 다양한 펜케이스 제품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2~3만원대의 저가 제품도 시중에서 구할 수 있다지만, 가죽 제품이라도 다듬질이 잘 되어 있지 않으면 거친 가죽에 펜이 상할 수 있으니 주의를 요합니다. 펜케이스는 5만원~20만원까지 다양하며, 보통 한 자루에서 세 자루까지 들어갑니다.(들어가는 펜의 개수에 따라 1구, 2구, 3구라고 합니다.) 케이스가 칸막이형인지, 펜 몸체 전체의 선을 따라 나누어져 있는지를 살펴보세요. 대체로 별 문제가 없지만, 일전에 저는 크로스 펜 케이스를 샀는데, 가는 크로스 펜을 기준으로 하여 제작된 것이라 펠리칸 m200이 들어가지 않아 낭패를 본 적이 있답니다.
**좋은 펜을 사고 나면 펜을 어떻게 해야 안전하게 가지고 다닐지도 걱정하게 됩니다. 물론 그냥 주머니나 필통에 넣어 다녀도 별 문제는 없지만, 이렇게 고민해서 고른 고가의 펜을 기스와 충돌의 위험에 노출시키기란 내키지 않는 것이 사실이죠. 오로라, 몽블랑, 크로스 등 가죽 제품을 함께 생산하는 회사에서는 다양한 펜케이스 제품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2~3만원대의 저가 제품도 시중에서 구할 수 있다지만, 가죽 제품이라도 다듬질이 잘 되어 있지 않으면 거친 가죽에 펜이 상할 수 있으니 주의를 요합니다. 펜케이스는 5만원~20만원까지 다양하며, 보통 한 자루에서 세 자루까지 들어갑니다.(들어가는 펜의 개수에 따라 1구, 2구, 3구라고 합니다.) 케이스가 칸막이형인지, 펜 몸체 전체의 선을 따라 나누어져 있는지를 살펴보세요. 대체로 별 문제가 없지만, 일전에 저는 크로스 펜 케이스를 샀는데, 가는 크로스 펜을 기준으로 하여 제작된 것이라 펠리칸 m200이 들어가지 않아 낭패를 본 적이 있답니다. 펜케이스는 만년필 판매처에서 알아볼 수 있습니다.



요즈음 훨씬 더 실용적인 여러가지 펜이 나오지만, 만년필은 아직까지도 오랜 역사와 전통(=_=)으로 나름대로 글을 쓰는 사람을 끌어당기는 필기구입니다. 에디슨 워터맨이 잉크가 흐른 펜 때문에 계약을 망쳐서 발명했다는 이야기는 워낙 널리 알려진 것이니 그만두고, 여기서는 만년필을 구입하고자 할 때 염두에 두어야 하는 몇 가지 만년필의 특징에 대해 써 보겠습니다.

[edit]만년필의 이해

[edit]만년필의 브랜드

트랙백 주고받기

마지막 편집일: 2002-11-20 9:56 pm (변경사항 [d])
34927 hits | 변경내역 보기 [h] | 이 페이지를 수정 [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