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 충전 되는 보조배터리 구매

iPhone X은 무선 충전이 되기 때문에 보조배터리를 무선 충전 되는 것으로 바꿨다.

기존에 있었던 보조배터리는 보조배터리가 필요한 경우가 잘 없어서 방치되어 있다가 필요할 때 충전을 새로 해야 되고, 그러다 보니 잘 안 쓰게 되는 악순환이 자주 생겼다.

이번에 구매한 것은 무선 충전이 되기 때문에 평소에 iPhone 충전기로 사용하고, 보조 배터리가 필요할 때 그냥 들고 나가면 된다.

 

IGT 무선충전/보조베티러

평소 침대 옆에 무선충전기로 사용중

구매처: IGT 휴대용 무선충전기/무선보조베터리?

 

한달정도 사용해서 장단점을 한번 적어 본다

장점

  1. 평소에 무성 충전기로 쓰고 보조배터리가 필요할 때 그대로 들고 나가면 되기 때문에 활용도가 높다
  2. 외부 USB 포트가 두개 더 있어서출장이나 여행 갈 때 따로 충전 케이블용 USB허브를 가지고 갈 필요 없이 이 보조배터리만 들고 가면 된다. 기존에는 앵커 USB 충전 포트를 들고 갔었다.

단점

  1. 무선충전 이라 그런지 충전이 오래 걸린다.
  2. 무선 충전기에 아이폰을 올려놓기만 하면 바로 충전이 되는 것이 아니라 단추를 눌러야 된다.그러면 삐~소리가 나면서 충전이 된다는 것을 알려주는데, 그 소리가 커서 신경이 거슬린다. 사용 후기를 보면 이 삐~소리가 시끄럽다는 말이 많았다. 구입해보니 이정도일 줄은 몰랐다.
  3. 충전하면서 아이폰을 사용 하기가 힘들다. (충전기와 아이폰을 같이 꽉 쥐면 사용은 가능하다. )
  4. 이것은 욕심인데, Apple Watch 도 같이 충전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

그래도 전반적으로 만족하면서 잘 사용하고 있다.

Apple에서 아이폰과 AirPods, Apple Watch 모두 충전 가능한 무선 충전패드가 나오면은 갈아탈까 고민이 될 것 같긴 하다.

기타: 이번 포스팅의 80%는 아이폰의 음성입력으로 작성되었다. 조금 인내심이 필요하긴 한데, 쓸만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