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dcast

출퇴근시간 주로 팟캐스트를 들었었다. 하지만, 요새는 음악을 더 듣는다. 여유가 없어져선지 숨 쉴 틈이 필요하다고 느껴서 그런 것 같다.

음악을 주로 듣다 보니 이어폰의 한계를 느낀다. 역시 스피커를 통해 공간적인 울림을 느끼지 못해서 아쉬움을 많이 느낀다. 그러다 보니 자꾸 집에서 음악을 듣고 싶어진다는 부작용이 있다.

그리고 사용하는 애플 인이어헤드폰의 가장 작은 고무캡을 잃어버려서 중간 사이즈를 쓰는데 최적의 소리를 들으려면 귀에 꽂으면서 이리저리 만져야 하는 귀찮음이 생겼다. 리모컨 기능과 음악을 듣다가 바로 전화를 받을 수 있다는 편리함 때문에 계속 쓸 수밖에 없겠지만, 혹시나 해서 아이폰 리모컨 기능과  완벽하게 호환되는 블루투스 무선헤드셋이 있나 검색을 해보니 아쉽게도 아직은 없는 듯하다.

운동도 다시 시작하는 등 본래 생활로 돌아가고자 오늘은 밀린 팟캐스트를 간만에 들었다. Ted Talks는 어느새 올해 강연이 업데이트되었다. 트위터를 통해 살짝 소식을 접했지만   마이크로소프트의 새 지도 서비스의 놀라운 기능이 소개되는 등 점점 상상하던 미래의 모습이 이미 현실이 된 세상에 우리는 살고 있었다. Ted Talks를 업데이트 되는 대로 보고 싶지만, 동영상은 아쉽게도 늦게 퇴근하여 지하철이 여유가 있을 때만 보고 있다.   

오디오 팟캐스트는  SF소식이나 소설을 소개하고 단편 등은 오디오북 형태로 들을 수 있게 해주는 starshipsofa를 주로 듣는다. 오랜만에 들었더니 어느새 올해 휴고상 후보에 올라 있었다. 팟캐스트가 휴고상에 오르는 것은 최초이다. 결과가 어떻게 될지 궁금해졌다.

며칠동안 잠시 음악을 들었을 뿐인데 세상이 팍팍 변하고 있었다. 아쉽게도 세상은 나를 중심으로 돌고 있지 않았다. 

2 thoughts on “Podcast

  1. 오랜만에 글보니 그래도 반갑네…힘내요..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