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입한지 일주일 정도 지났다. 아이폰을 기다릴까 하면서 구입을 굉장히 망설였는데 인터파크에서 현대카드로 결제할 경우 24개월간 포인트로 결재가 가능한 이벤트가 있어서 덜컥 주문했다.
구입처 : Apple iPod Touch-2세대
익히 잡스의 키노트나 여기저기 사용기 등을 봤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워낙 사용자의 사용패턴에 맞게 인터페이스를 잘 디자인해서인지 키자마자 바로 사용할 수 있을만큼 쉬웠다.
아쉽게도 용량은 32기가밖에(!) 안되서 아이튠스에 있는 모든 음악을 다 들고다닐 수는 없지만, 포드캐스트로 받아보기만 하고 잘 안보게 되는 동영상 들을 들고다니면서 볼수있게 된 점은 만족.
App스토어를 통해 이것저것 깔아보고 있지만 아직까지는 크게 쓸만한 프로그램은 많지 않은 듯 하다 그나마 괜찮은 것은 Bible 과 TapDefence. 특히 TapDefence는 틈만나면 하게되는 게임인듯. 주말 내내 부여잡고 다른 일을 하지 못했다.

<Bible. 한글성경데이터도 다운가능하다.>
<Tap Defence 터치용 무료게임중 가장 만족도가 높다>
아무래도 무선랜이 되어야 쓰기가 편해서 회사사무실에 쓸수있도록 휴대용무선랜USB인터넷공유기를 구입했다. 옛날에 10만원 넘는 가격이었는데 요새는 3만원이면 살수있는 듯. 회사에서도 앱스토어나 인터넷 사용이 가능해졌다.
쓰면서 느꼈던 단점은 기껏 OS차원에서 iSync라는 기능이 있음에도 이를 경유하지 않고 iTunes를 통해 모든 것을 싱크해야 하는 점이다. 이때문에 주소록이나 사진 등과 같은 기본 프로그램외 써드파티의 제품의 경우 데이터를 일일이 웹서버를 통해서 옮기거나 하는 불편함이 있다. 사실 이것도 크게 불편한 것은 아니지만 싱크시키면 알아서 다 해주기를 바라는 것이 사람의 마음인듯.
한글 타이핑은 생각보다 쉽게 사용이 가능해서 괜찮았다. 요령은 글자를 손가락으로 다 가리게 누르면 좀더 정확하게 칠수있는 듯 하다.
쓰면 쓸수록 전화기기능이 없는 것이 아쉽다. 이러다 아이폰 한국 출시하면 낭패.
See also Babel:IPodTouch
축하~ 이제 사실로 믿어야겠구만요. 나중에 함 보여주셈!
이제 믿는군. 보기전엔 안믿을 줄 알았더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