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xter

한글이 깨지는 문제로 Texter대신에 PhraseExpress를 사용했었으나 Texter한글문제 해결법이 나와서 Texter로 갈아탔다.

PhraseExpress가 좀 버벅거리고 변환이 안되는 경우도 있는 등, 불편한 부분이 있었고 비즈니스 유저이기 때문에 등록하라는 메시지가 종종 떠서 짜증이 났는데  Texter로 갈아타니 훨씬 더 빠르고 반응성도 높아서 대 만족중.

사실 Texter는 AutoHotkey를 이용해 만들어진 어플이기 때문에 AutoHotkey를 직접 사용하는 것이 더 좋을것같기도 하지만, 여러 설정 방법 등 새로 익히기 귀찮아서 그냥 Texter를 쓰기로 했다. 제작자가 맥의 TextExpander를 윈도우에서도 쓰고싶어서 만들었다고 하니 사용방식이나 느낌도 비슷해서 대 만족중.

한글 문제를 위해서는 설정을 다음과 같이 하면 된다.

Compatibility mode (default) 로 되어있는 것을
Clipboard mode (Faster,but less compatible)로 변환

아울러 Texter 활성화를 하면 한영전환이 안되는 문제도 있었는데 한글IME에서 Micosoft IME2007외에 한국어를 추가로 선택하면 이것도 해결된다.

참고 링크

See also

  • sayhappy

    안녕하세요^^
    이 글을보고 Texter를 설치하고 말씀하신대로
    설정을 바꾸었는습니다.
    그런데 HotString에 한글은 깨지고, texter를 실행 시에 한/영 전환이 안되네요.
    제 IME상태는 “MS-IME2002, Microsoft-Office-IME2007, 한국어” 가 있는 상태입니다.
    어찌하면 좋을까요? ^^;

  • dongjin.lee@gmail.com

    한글 깨지는 문제는 위 설정대로 클립보드모드를 선택하면 될 겁니다. 대부분 문제없이 한글이 출력되었습니다.

    한영전환문제는 IME를 이것저것 선택하면서 시도하다 보면 어느새 해결이 되더군요. 이부분은 정확히 어떻게 해야 해결된다는 절차가 있다기 보다 시도하다 보면 작동하고 그 다음부턴 괜찮다는 상태라서..

    참 모두 윈도우XP상에서 해본 것이라 비스타나 윈도우7에 서의 작동은 잘 모르겠습니다.

  • Pingback: monologue » Breev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