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xter

한글이 깨지는 문제로 Texter대신에 PhraseExpress를 사용했었으나 Texter한글문제 해결법이 나와서 Texter로 갈아탔다.

PhraseExpress가 좀 버벅거리고 변환이 안되는 경우도 있는 등, 불편한 부분이 있었고 비즈니스 유저이기 때문에 등록하라는 메시지가 종종 떠서 짜증이 났는데? Texter로 갈아타니 훨씬 더 빠르고 반응성도 높아서 대 만족중.

사실 Texter는 AutoHotkey를 이용해 만들어진 어플이기 때문에 AutoHotkey를 직접 사용하는 것이 더 좋을것같기도 하지만, 여러 설정 방법 등 새로 익히기 귀찮아서 그냥 Texter를 쓰기로 했다. 제작자가 맥의 TextExpander를 윈도우에서도 쓰고싶어서 만들었다고 하니 사용방식이나 느낌도 비슷해서 대 만족중.

한글 문제를 위해서는 설정을 다음과 같이 하면 된다.

Compatibility mode (default) 로 되어있는 것을
Clipboard mode (Faster,but less compatible)로 변환

아울러 Texter 활성화를 하면 한영전환이 안되는 문제도 있었는데 한글IME에서 Micosoft IME2007외에 한국어를 추가로 선택하면 이것도 해결된다.

참고 링크

See also

Texter”에 대한 3개의 생각

  1. 안녕하세요^^
    이 글을보고 Texter를 설치하고 말씀하신대로
    설정을 바꾸었는습니다.
    그런데 HotString에 한글은 깨지고, texter를 실행 시에 한/영 전환이 안되네요.
    제 IME상태는 “MS-IME2002, Microsoft-Office-IME2007, 한국어” 가 있는 상태입니다.
    어찌하면 좋을까요? ^^;

  2. 한글 깨지는 문제는 위 설정대로 클립보드모드를 선택하면 될 겁니다. 대부분 문제없이 한글이 출력되었습니다.

    한영전환문제는 IME를 이것저것 선택하면서 시도하다 보면 어느새 해결이 되더군요. 이부분은 정확히 어떻게 해야 해결된다는 절차가 있다기 보다 시도하다 보면 작동하고 그 다음부턴 괜찮다는 상태라서..

    참 모두 윈도우XP상에서 해본 것이라 비스타나 윈도우7에 서의 작동은 잘 모르겠습니다.

  3. 핑백: monologue » Breevy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