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목표 – 팔자걸음 고치기

팔자걸음 고치기

새해, 설날에 뭔가 새로운 결심을 실행하는 것은 뭔가 지는 듯한 느낌이 들어서 3월부터 매월 하나씩 하고 싶은 거나 목표를 세워서 실행할 생각을 했다. 그런데 방심하는 사이에 3월이 와 버렸다. 그래서 새 목표를 이번 달 부터 일단 실행할 생각이다.

그것은 팔자걸음 고치기.

환절기때마다 좌골신경통으로 좀 고통을 받고 있는데, 원인을 찾아본 결과 이상근 증후근인 듯 했다. 몇 주 전 날이 따듯해지자 어김없이 이상근 증후군으로 고통을 겪었다. 여러 스트레칭과 운동법으로 증상을 완화시키고 있긴 한데, 근본원인은 아마 나의 팔자걸음인 듯 해서 이참에 고쳐보기로 한 것이다.

[관련 운동법]

과거에도 보기 좋지 못해서 고칠려는 시도를 한 적이 있었는데, 성공하지 못했다. 걸을 때 마다 무릎을 스치는 것을 신경쓴다든가 발바닥 안쪽으로만 걷는다는 생각 등을 실행했는데 며칠 못 갔다.

그러다 최근 킨들언리미티드에 가입에서 일본의 사서보기엔 아깝지만 심심풀이에는 적절한 건강관련 책들을 여러권 훑어보다가 요가관련 책이나 필라테스, 코어근육 관련 서적에서 공통적으로 걷는 법에 대해 나와있는 것을 발견했다. 엄지발가락 뿌리부분의 발바닥을 의식하면서 걷는 것이다.

사실 2월부터 실천중인데, 여전히 의식을 안 하면 바로 팔자걸음으로 돌아온다. 그래서 3월은 집중적으로 의식해서 습관화를 하고자 한다.

다음 달에 무사히 고쳐졌다는 것을 포스팅하기를 희망한다.

1 thought on “3월 목표 – 팔자걸음 고치기

  1. 핑백: 3월 결산과 4월에 하고 싶은 일 | monologue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