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화장실

우리집 고양이 커크와 스팍은 성격이 무척이나 다르다. 커크는 예민하고 겁이 많고, 스팍은 무던한 편이다.

하지만 화장실 문제만큼은 성격이 반대다. 커크는 화장실 위치나 재료에 별 구애를 받지 않고 마련해준 대로 잘 쓰는데, 스팍은 마음에 안 드는 모래이거나 화장실 구조 자체가 불만이면 절대로 제대로 안 쓴다.

그래서 커크와 같이 개폐식 문이 달린 화장실을 마련했다가 결국 개방형 화장실로 바꿨다.

아이리스 고양이 화...

한 때 잘 쓰더니 이번엔 모래가 불만이다. 화장실 변기로 바로 처리할 수 있는 펠릿을 마음에 안 들어 해서 실리카겔 형으로 바꿨더니 잘 썼는데, 아무래도 뒷 처리가 불편해서 두부모래 형으로 바꿨다. 잘 쓸 때도 있긴 한데, 역시 마음에 안 들어서 다른데 일을 보는 경우가 많아서 결국 다시 실리카켈 모래로 돌아왔다. 모래를 바꿔주니 스팍이 다시 잘 써준다.

카르마 퀸오브샌드 ... 울트라클린 실리카 ...

문제는 뒷처리. 화장실 변기에 바로 버리지 못하니까 별도의 쓰레기 통을 마련했다. 매직캔 쓰레기 통을 사용중인데, 이중 뚜껑 구조라 냄새를 잡아주는 등 마음에 들어 고양이 화장실 용으로도 구매를 했다.

매직캔 가정용 사각...

욕실 구조에 맞게 작은 사이즈로 구매를 했는데, 막상 사용해보니 작은 사이즈는 이중 구조가 아니라 냄새를 완전히 잡아주지 못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래도 만족하면서 사용했는데, 날씨가 점점 더워지다 보니 냄새가 심해지는 것이다.

크기에 상관없이 이중 뚜껑 구조의 것을 구매했어야 했나 싶었는데 (검색을 해보니 고양이 화장실용 제품도 별도로 있었다.), 검색을 해보니 호평을 받는 탈취제가 있어서 구매를 했다.

BAS탈취제 배드 ... 매직캔 리터챔프 고... 리터락커 고양이 분...

일단 이 탈취제로 시도를 해보고 이것도 소용이 없다면 고양이 화장실용 쓰러기 통을 구매할 생각이었는데, 다행히 탈취제 수준에서 해결되는 듯.

호스팅 이전

기존에 이용하던 호스팅 업체가 php버전이 업그레이드 안 되고, ssl도 특정 포트만 가능하게 하는 등 워드프레스에 대한 지원이 너무 안 좋아서 이전하기로 결심했다. 여기저기 알아보는데, 워드프레스를 잘 지원하는 한국 호스팅 업체도 꽤 많았다.

그중 Perl을 지원하는 곳을 발견하고 이전을 했는데, 바벨위키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다. 펄이 작동을 안해서 문의를 했는데, perl의 CGI 모듈이 설치가 안 되어 있어서 확인해달라는 것인데, CGI로 알아들어서 계속 동문서답을 하다가, 결국 CGI가 아니라 Perl의 CGI모듈이라는 것을 알아들은 호스팅 업체는 정책상 CGI모듈은 설치하지 않는다고 대답을 했다. 펄 기본 배포 모듈인데 지원 안 한다는 것이다. (물론 내가 이런 걸 아는 것은 아니고 도움을 주신 지인분 덕택) 그래서 환불처리하고 해지.

알아보니까 Perl을 제대로 지원하는 곳은 워드프레스 지원이 제대로 안 되고(언어 등이 낡은 버전인 경우가 많음), 워드프레스 지원이 제대로 된 곳은 Perl을 제대로 지원을 안 해준다.

그렇다고 서버호스팅을 하자니 가격이 부담되고 능력도 안 되고…

바벨위키의 위키엔진인 Usemodwiki를 MediaWiki로 바꿀까 고민까지 했다.

그러다 외국의 호스팅 업체를 알아보니 다 된다! 혹시나 싶어서 Perl-CGI모듈도 지원하냐고 질의했더니 지원할 것같은데, 혹시 모르니 더블체킹을 해보고 대답해주겠다고 하더니 바로 지원하고 있고, 설치도 가능하다는 답을 받았다. CGI랑 혼동하지도 않고!

덧붙여 SSL도 무료로 설치해주는데, 설치 과정도 굉장히 간단하다.

그래서 바로 결제하고 이전작업을 했다.

물론 결제도 국내의 짜증나는 절차가 없어서 어느새 클릭하면 끝나 있음.

여러 문의에 24시간 채팅으로 응대해주고 좀 기술적인 문제에 대해서도 전문가가 대응해준다는 느낌을 강하게 받았다.

사이트 이전 서비스도 해주는데, 기존 사용하던 호스팅이 외국에서 FTP 접속하는 것을 막아 놓아서 서비스 신청을 했다가 결국 이용을 못했다. 흑흑. 계속 발목을 잡는 기존 호스팅 업체…

이전이 완료된 후, Ulysses앱으로 워드프레스에 접속을 하려니 에러가 났다. 검색해봐도 나와 비슷한 경우가 없어서 난감해 하던 차에, 워드프레스를 업그레이드 해보기로 했다.

호스팅 업체에서 워드프레스도 최신 상태로 유지해주는 옵션이 있어 이를 활용해서 업글을 진행했다. 잘못될 경우 롤백도 지원해줘서 안심하고 업글을 했다.

업글했더니 Ulysses로 접속이 된다! (그래서 이 포스팅도 Ulysses에서 작성했다.)

국내 호스팅 업체 서비스와 너무 확연하게 차이가 난다.

아무튼 이전해서 무척 만족중. 포스팅 열심히 해야겠다.

이전한 곳은 siteground 라는 곳. 강력하게 추천.

(어필리에트 프로그램도 하고 있어서 위 링크를 통해 가입하시면 저에게도 조금은 도움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