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스팅 이전

기존에 이용하던 호스팅 업체가 php버전이 업그레이드 안 되고, ssl도 특정 포트만 가능하게 하는 등 워드프레스에 대한 지원이 너무 안 좋아서 이전하기로 결심했다. 여기저기 알아보는데, 워드프레스를 잘 지원하는 한국 호스팅 업체도 꽤 많았다.

그중 Perl을 지원하는 곳을 발견하고 이전을 했는데, 바벨위키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다. 펄이 작동을 안해서 문의를 했는데, perl의 CGI 모듈이 설치가 안 되어 있어서 확인해달라는 것인데, CGI로 알아들어서 계속 동문서답을 하다가, 결국 CGI가 아니라 Perl의 CGI모듈이라는 것을 알아들은 호스팅 업체는 정책상 CGI모듈은 설치하지 않는다고 대답을 했다. 펄 기본 배포 모듈인데 지원 안 한다는 것이다. (물론 내가 이런 걸 아는 것은 아니고 도움을 주신 지인분 덕택) 그래서 환불처리하고 해지.

알아보니까 Perl을 제대로 지원하는 곳은 워드프레스 지원이 제대로 안 되고(언어 등이 낡은 버전인 경우가 많음), 워드프레스 지원이 제대로 된 곳은 Perl을 제대로 지원을 안 해준다.

그렇다고 서버호스팅을 하자니 가격이 부담되고 능력도 안 되고…

바벨위키의 위키엔진인 Usemodwiki를 MediaWiki로 바꿀까 고민까지 했다.

그러다 외국의 호스팅 업체를 알아보니 다 된다! 혹시나 싶어서 Perl-CGI모듈도 지원하냐고 질의했더니 지원할 것같은데, 혹시 모르니 더블체킹을 해보고 대답해주겠다고 하더니 바로 지원하고 있고, 설치도 가능하다는 답을 받았다. CGI랑 혼동하지도 않고!

덧붙여 SSL도 무료로 설치해주는데, 설치 과정도 굉장히 간단하다.

그래서 바로 결제하고 이전작업을 했다.

물론 결제도 국내의 짜증나는 절차가 없어서 어느새 클릭하면 끝나 있음.

여러 문의에 24시간 채팅으로 응대해주고 좀 기술적인 문제에 대해서도 전문가가 대응해준다는 느낌을 강하게 받았다.

사이트 이전 서비스도 해주는데, 기존 사용하던 호스팅이 외국에서 FTP 접속하는 것을 막아 놓아서 서비스 신청을 했다가 결국 이용을 못했다. 흑흑. 계속 발목을 잡는 기존 호스팅 업체…

이전이 완료된 후, Ulysses앱으로 워드프레스에 접속을 하려니 에러가 났다. 검색해봐도 나와 비슷한 경우가 없어서 난감해 하던 차에, 워드프레스를 업그레이드 해보기로 했다.

호스팅 업체에서 워드프레스도 최신 상태로 유지해주는 옵션이 있어 이를 활용해서 업글을 진행했다. 잘못될 경우 롤백도 지원해줘서 안심하고 업글을 했다.

업글했더니 Ulysses로 접속이 된다! (그래서 이 포스팅도 Ulysses에서 작성했다.)

국내 호스팅 업체 서비스와 너무 확연하게 차이가 난다.

아무튼 이전해서 무척 만족중. 포스팅 열심히 해야겠다.

이전한 곳은 siteground 라는 곳. 강력하게 추천.

(어필리에트 프로그램도 하고 있어서 위 링크를 통해 가입하시면 저에게도 조금은 도움이 됩니다. )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