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자걸음 고치기

팔자걸음 어느정도 신경썼을 때는 교정이 되는 듯 했다가, 어느새 신경 안 썼더니 본래 걸음으로 돌아가기를 반복하고 있다.

그러다 다시 본격적으로 교정을 해야겠다고 생각하게 된 것이 체육관에서 워킹런지를 하면서였다. 바벨 무게를 본격적으로 올리면서 워킹런지를 했더니 금방 평소 잘못되었던 습관과 자세가 영향을 줘서 자세가 무너지는 것을 경험했기 때문이다.

그래서 좀 더 근본적인 교정방법을 찾다가 유튜브에서 아래 동영상을 발견했다.

골반을 세우기만 하면 안 쪽으로 방향이 가서 자연스럽게 교정이 된다는 것이다.

이 사실을 알고 나자 나머지 다른 교정법과도 일맥상통한 것을 깨닫게 되었다.

먼저 아래 동영상에서는 뒤로 걷는 법을 소개하는데, 뒤로 다리를 뻗었을 때 골반이 위로 향하게 된다.

또한 일자로 다리를 교차시키면서 걷는 법도 나왔는데, 역시 이 자세를 하면 골반이 위로 향하게 된다.

뒤로 걷기나 일자 걷기 훈련법은 기존에도 알고 있고 여러번 시도했던 것인데, 골반에 신경을 쓰지 않았기 때문인지 별 훈련의 효과를 느끼지 못했는데 골반을 세우는 것에 신경을 쓰면서 하다 보니 효과를 바로 느끼게 되었다.

덕분에 자세교정이 자연스럽게 되고 있다. 아직 신경을 안 쓰면 다시 걸음걸이가 돌아가기도 하지만, 많이 개선되는 것을 느낀다.

특히 워킹패드 오래 걷다보면 간혹 무릎이 아픈 경우가 있는데, 골반 각도를 신경 쓴 다음부터 무릎 통증을 거의 느끼지 못하고 있다.

계속 이렇게 해서 신경 안 써도 자연스럽게 걸음걸이가 교정되었으면.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