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확실한 투자법

종잣돈 필요없고, 리턴이 확실한 투자법이 있다. 그것은 바로 자기 전, 기상 후 철저한 양치질과 정기적인 치가검진을 통한 스케일링, 이 두가지 습관이다.

건강한 치아를 유지하는 것 만으로도 큰 경제적 효과를 얻는다.

사람의 치아는 사랑니를 제외하고 총28개이며, 건강한 자연치아 하나를 경제적 가치로 환산했을때 3000만원 정도이므로 건강한 치아 28개를 보존하고 있는 사람은 8억4000만원 정도를 구강내에 가지고 있는 것입니다. 이는 람보르기니 같은 슈퍼카를 사고도 남을 정도의 경제적 가치이지요.

출처 : 덴탈투데이(http://www.dttoday.com)

또한 치주염, 충치도 모두 치석이 원인이고 치석 감염증은 이 뿐 아니라 뇌졸중, 당뇨, 치매 등에도 영향을 준다. 위 두가지 습관은 치아 뿐 아니라 전반적인 건강을 위해서도 필요하다.

진지발리스균은 치아와 잇몸 사이의 작은 틈을 파고들어 치석과 염증을 유발하는 세균이다. 잇몸·혈관을 통해 심장으로 이동해 치매, 뇌졸중, 심장 질환, 당뇨병 및 각종 암과 질병을 유발해 가장 위험한 적색세균으로 분류된다. 뮤탄스균은 강력한 충치 유발균으로 세균성 심장 질환과 심내막염의 원인이 될 수 있다. 특히 뮤탄스균은 혈관을 타고 심장에 도달한 후 심장에 붙어 번식할 정도로 생명력이 강하다. 구강에서 구강으로 전염될 수 있어 부부는 물론 아이도 감염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입속 세균 우습게 보다가 치매, 심혈관 질환 부른다

양치질은 음식물 찌꺼기를 제거하기 위한 것이 아니라, 치석을 제거하기 위한 수단이다. 침이 치석을 통제하는 능력이 있는데, 자는 동안 침 분비가 줄어 입안이 건조해져서 치석균이 번식하기 쉽다. 그래서 자기 전, 일어나자 마자 양치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다.

또한 치석이 생성되기 쉬운 곳은 이와 이 사이와 치아와 잇몸 사이이기 때문에 이 부위를 중심으로 양치를 해야 한다.

그래서

  • 치실과 치간칫솔을 통한 이 사이 플라그 제거
  • 음파 전동칫솔을 사용한 양치
  • 리스테린으로 마무리

이렇게 자기 전, 기상 후에 양치를 실천하고 있다.

Is flossing really necessary?

한 때 이 기사를 보고 치실을 안 했다가 정기검진 때 처참한 결과를 경험한 이후 다시 철저하게 치실질을 하고 있다.

그리고 워티픽류는 플러그 제거효과가 거의 없다. 치실을 사용하는 이유.

하지만, 아무리 이렇게 철저하게 양치질을 하더라도 치석이 생성되는 것은 어쩔 수 없기 때문에 정기적으로 치과 검진을 통해 스케일링을 받아야 한다. 다행히 스케일링은 연 1회 보험 적용이 된다. 이상적인 것은 3개월 마다 받는 것이지만 현실적으로 이를 실천하기 어렵기 때문에 최소 6개월에 한 번은 받도록 하자.

시중에 치과관련 보험이 약 연 120만원 정도 하는데, 3개월 마다 스케일링을 받는다고 해도 약 40만원이면 충분하고 그 효과는 더 크다.

자기 전, 기상 후 철저한 양치질을 실천한 이후 정기검진 때 치과에서 관리를 잘하고 있다는 칭찬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앞서 얘기했듯이 이는 가장 확실한 투자법이다.

See also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